검 색
고급검색
관리번호
발행년도
시 대
연 대
선택조건
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관심지역 :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지역N문화 시작하기
마지막으로 로그인한 계정입니다.
지역N문화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용중인 SNS로로그인하여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문화원이 기획하고 제작한 지역문화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전자책 제공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경북 울진군의 불영계곡과 왕피천의 여름 풍경을 담은 영상이다. 왕피천은 계곡이 깊고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일부 구간은 차량의 접근이 불가능하여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에 생태·경관 보전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경북 울진군의 불영계곡과 왕피천의 봄 풍경을 담은 영상이다. 왕피천은 계곡이 깊고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일부 구간은 차량의 접근이 불가능하여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에 생태·경관 보전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경북 울진군의 불영계곡과 왕피천의 가을 풍경을 담은 영상이다. 왕피천은 계곡이 깊고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일부 구간은 차량의 접근이 불가능하여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에 생태·경관 보전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경북 울진군 왕피천 용소의 가을 풍경을 담은 영상이다. 왕피천 '용소(龍沼)'는 불영사를 지을 당시 9마리의 용 중 한 마리가 내려왔다고 전해지는, 용의 머리를 닮은 하얀 암석이 있는 계곡이다.
경북 울진군의 왕피천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왕피천은 계곡이 깊고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일부 구간은 차량의 접근이 불가능하여 천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에 생태·경관 보전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경북 울진군 울진읍 읍남리에는 토일이라는 자연마을이 있다. 이 마을에는 정몽주의 후손인 연일 정씨들이 많이 살고 있다. 계유정난 때 증조부가 유배를 가자 화가 미칠까 두려워한 정도라는 이가 울진읍에 들어와 살게 되었다. 물러나 숨어지낸다 하여 ‘퇴일(退逸)’로 불리다 ‘토일’로 와전되었다. 후에 해가 뜰 때의 모양이 마치 해를 토해내는 듯하다 하여 지금의 ‘토일(吐日)’로 정착하게 되었다.
울진시장은 경상북도 북동쪽에 위치한 울진군 읍소재지에 위치하며, 울진시장과 오일장으로 구분된다. 울진시장은 상설시장이고, 울진장은 매월 2일과 7일 개설되는 정기시장이다. 장날이 되면 울진시장을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이 생산한 수산물과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경상북도 울진군에 있는 ‘샛재 성황사’는 고개를 넘어 다니는 행상(行商)들의 쉼터 역할을 하였다. 샛재 성황사는 행상들이 당집을 짓고 관리하였다. 봉화지역의 행상들이 이곳에 들러 짚신을 갈아 신거나, 밥을 해먹고 쉬면서 고개를 넘어 다녔다. 성황사가 소재한 샛재는 경상북도 울진군과 봉화군을 있는 고개인 십이령(十二嶺) 가운데 하나의 고개다.
성씨와 인물 / 인물
SNS에 공유해보세요.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