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의 전통 소금 생산방식인 자염과 관련된 자료를 모아 구축한 '디지털 융합 향토민속관'이다. 자염 관련 도구와 지역 주민의 기증 유물, 기타 향토사료 이미지와 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본 영상에서는 유물 기증자가 기증한 유물과 기증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한다.
자세히보기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경북 울진군의 불영계곡과 왕피천의 여름 풍경을 담은 영상이다. 왕피천은 계곡이 깊고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일부 구간은 차량의 접근이 불가능하여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에 생태·경관 보전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자세히보기서울특별시 구로구에서 윤 효자와 관련하여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샌드아트(sand art)로 표현한 영상이다. 옛날 구로가 속해 있던 부평부의 오류동 마을은 조선 시대에 효자의 마을로 유명했다. 한겨울에 잉어를 잡아 노모를 봉양했다는 윤씨 가문의 효행담을 그렸다.
자세히보기태안의 전통 소금 생산방식인 자염과 관련된 자료를 모아 구축한 '디지털 융합 향토민속관'이다. 자염 관련 도구와 지역 주민의 기증 유물, 기타 향토사료 이미지와 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본 영상에서는 유물 기증자가 기증한 유물과 기증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한다.
자세히보기근대부터 1970년대까지 제주에서 성행했던 독특한 혼례 문화인 '가문잔치'의 재현 과정을 기록한 다큐멘터리이다. 1970년대에 결혼한 안시택 부부의 고증과 자문위원회의 논의를 바탕으로 ‘돗잡는날-가문 잔치-잔칫날’로 이어지는 혼례 과정 전반이 담겨있다.
자세히보기인천의 고려문화유산 중 만일사, 명월사, 봉일사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편집본이다. 고려 시대에는 숭불(崇佛) 정책으로 사찰이 많이 번성하여, 인천 계양산에는 12개의 사찰과 암자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그중 계양산 3대 사찰로 유명한 만일사, 명월사, 봉일사에 대해 알아본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