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지역문화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기차역. 기차역은 약 100여년 전부터 사람들의 발이 되어준 교통수단인 기차가 오고 가는 곳인데요. 현재의 기차역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과거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4년 서울역을 시작으로 주변의 철도역들이 정비되기 시작했습니다. 역들이 정비되면서 간이 기차역이 없어지는 등 옛 모습이 사라져갔지만 기차역은 언제나 헤어지는 안타까움과 만남의 기쁨이 교차하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의 애환과 다양한 삶이 스쳐 지나간 곳이랍니다. 현재는 폐쇄되어 기차가 다니지는 않지만 기차역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장소로 남은 기차역 철길도 있는데요. 강원도의 춘천 김유정역, 부산의 미포철길, 서울의 경의선숲길 등이 있습니다. 만남과 헤어짐의 장소인 기차역에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위의 철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