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지역문화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바쁘다 바빠~! 앗 어딜 그렇게 바삐 가냐구요? 얼마 안남은 8월이 다 가기전에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복숭아를 모두 맛봐야 하거든요~ 보드랍고 탐스러운 모양에 달콤한 과즙을 한가득 머금고 있는 과일 복숭아는 매 여름만 되면 모두가 탐을 내죠! 달콤하게 후숙시켜서 시원하게 먹으면 신선이 된 것 같은 기분도 듭니다~ 복숭아 하면 떠오르는 지역은 어디신가요? 복숭아 나무를 복사나무라고 하는데요, 복사나무가 전국에 산재했다는 도화동(복사골)과 같은 지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부천 소사 지역은 개항기 시절 상품으로 팔기 위해 복숭아를 심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소사복숭아는 80년대 부천이 산업화되면서 대부분의 과수원은 사라지고 일부만이 남아 과거의 영광을 알려주고 있다고 해요. 강원 원주시의 치악산복숭아는 물이 맑은 치악산 줄기에 재배지가 있어 다른 지역보다 맛과 향이 짙다고 합니다~ 전남 순천도 복숭아 하면 빠질 수 없죠! 순천시 월등면에서 생산되어 월등, 맛도 월등하여 월등복숭아라고 불린다고 해요. 춘천도 대표적인 복숭아 산지 중 한 곳인데요. 소양강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친환경농법을 실천해 탑푸르트 대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고 합니다! 정말 대한민국 지역 곳곳에서 복숭아가 자라고 있죠? 이처럼 다양한 지역의 풍미를 담고있는 복숭아의 맛! 놓치지 말고 함께 즐겨요!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