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지역문화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사계절이 지나도록 한결같은 모습을 주는 바다는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 되어줍니다. 밤이 되면 바다는 작업 나온 어선들의 수많은 조명으로 밝게 빛나고 있답니다. 칠흑 같은 밤바다에서 어선의 조명 말고도 빛을 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등대인데요! 등대는 어두운 밤에 항해나 바다의 수로 안내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암초 같은 위험한 장애물을 피하게 하고 입항할 때 항구의 방파제에 접근하지 않도록 표시하시는 등 바다에서 뱃사람들의 수호자와 같답니다~ 우리나라는 1903년 대한제국 시절에 근대식 등대가 팔미도에 최초로 세워졌는데요. 2020년에 건축물로서의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사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유명한 등대 명소로는 묵호등대, 주문진등대, 울기등대 등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오가고 있답니다~ 현재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용되고 있는 등대의 수는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365일 한자리에서 그 역할을 지키고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