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 색
고급검색
관리번호
발행년도
시 대
연 대
선택조건
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관심지역 :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지역N문화 시작하기
마지막으로 로그인한 계정입니다.
지역N문화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용중인 SNS로로그인하여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문화원이 기획하고 제작한 지역문화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전자책 제공
경남 고성지역에서 임진왜란의 당항포 해전을 승리로 이끈 숨겨진 주인공으로 구전되는 '고성 기생 월이'의 발자취와 관련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고성 사람들의 활동상을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경남 고성지역 설화 속 1592년 임진왜란의 당항포 항쟁을 승리로 이끌었던 주인공으로 나오는 “고성 기생 월이”에 대한 구전, 배경 등 자료를 수집하여 만든 카드뉴스
경남 고성지역에서 임진왜란의 당항포 해전을 승리로 이끈 숨겨진 주인공으로 알려진 '고성 기생 월이'의 구전설화를 소개하고, 연관된 인물, 지명, 사물, 관광지 등을 소개하는 전자책이다.
경남 고성지역에서 임진왜란의 당항포 해전을 승리로 이끈 숨겨진 주인공으로 알려진 '고성 기생 월이'의 이야기를 다룬 전자책이다. 구전설화에 등장하는 인물, 사물, 지명 등을 1인칭 시점에서 소설로 재구성했다.
경남 고성지역에서 임진왜란 당항포 해전을 승리로 이끈 숨겨진 주인공으로 알려진 '고성 기생 월이'의 구전설화를 바탕으로 한 동화이다. 현대의 어린 소녀 달님이 고성 무기정에서 조선 시대 기생 월이를 만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탱글탱글한 질감에 쫄깃한 식감을 가진 가리비는 불판 위에서 직화 가리비구이로, 치즈와 버터를 넣어 치즈 버터 가리비구이로 먹어도 맛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가리비는 대부분 일본산과 국산인데, 종류가 조금씩 다르고 그 맛 또한 약간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알고 먹으면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해 일본산 수산물에 대해 깊어져 가는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그 차이에 대해서 알아 놓으면 좋겠다.
서울 문화로 바캉스는 2008년부터 개최된 ‘서울 문화의 밤’이 2018년에 바뀐 이름이다. 휴가 시즌에 피서를 가지 못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평소에는 닫혀있던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시민청, 서울도서관 등을 야간 개방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열대야에 시달리는 시민들을 8월의 무더위로부터 잠시 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축제이다. 이 축제의 자원활동가를 뜬눈이라 부른다. 국내 최초의 밤샘축제이다.
옛날 고성 무학리에 한 주막집이 있었다. 임진왜란이 일어나기 1년 전 한 나그네가 주막집에 찾아왔다. 그는 전에도 온 적이 있는 손님이었다. 지혜로운 기생 월이는 나그네가 전에 온 것을 기억하고 있었다. 그 나그네는 조선을 염탐하러 온 간첩이었다. 간첩이 술에 몹시 취하여 고꾸라지면서 품속에 있던 보자기가 튀어나왔다. 월이가 열어보니 바닷가와 육지가 자세히 그려진 지도였다. 월이는 나그네가 간첩임을 알아채고 붓으로 지도를 고쳐 조작하였다. 이후 임진왜란이 일어나 지도만 믿고 당항포에 침입한 왜군은 물길에 갇혀 이순신의 군대에게 크게 패배하였다.
지방의 역사
성씨와 인물
자연과 지리
문화유산
SNS에 공유해보세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