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지역문화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어느덧 푹푹 찌는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과 곡식이 무르익는 가을이 왔습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풍요의 계절이라고도 하죠. 그만큼 놓칠 수 없는 제철 음식들이 가득하답니다! 그중 몇 가지를 함께 알아볼까요? 가을의 시작인 9월부터 제철을 맞이하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크기가 큰 새우, 대하입니다. 소금에 구워 먹어도 맛있고 버터와 함께 치즈를 올려 구워 먹어도 아주 맛있답니다!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전어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을이 되면 살이 오르고 지방질이 많아져 맛이 최고를 찍는다고 해요. 가을 전어는 구이, 회, 찜, 젓갈 등 다양한 식재료로 쓰인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식재료는 바로바로 꽃게입니다! 꽃게는 봄이 제철 아니냐고요? 맞아요, 알이 가득한 암꽃게는 봄이 제철이지만 수꽃게는 가을에 살이 꽉 차서 맛이 좋다고 해요. 꽃게는 간장게장이나 양념게장과 같이 양념장과 함께 즐기기도 하고, 국물을 우려내어 탕으로 먹는 것도 아주 일품이라고 하니 도전해 보면 좋겠죠? 가을을 맞이하며 알아본 제철 음식! 쌀쌀한 겨울이 찾아오기 전에 빨리 즐겨봅시다~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